KSCG(2019) 32권 4호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논문지
 ISSN : 1976 - 6513
 출판 : 한국컴퓨터게임학회 


○ 논문투고분야 

  컴퓨터 게임에 관련한 내용; 게임 시나리오, 게임제작기술, 게임그래픽, 게임 네트워크, 게임서사 등 

 

PDF Download

자료실 테이블
No. Title Download
1 게임 개발을 이용한 중등과정 정보과학 영재들을 위한 R&E 교육프로그램 개발
2 오프라인 공간 이동 게임에서 활용 가능한 새로운 잠금 시스템
3 M-러닝을 활용한 애착기반 영아기 뇌발달을 위한 부모교육 기초연구
4 트레이딩 카드게임의 감정 인터랙션 디자인에 관한 연구
5 중국어 일상어 학습을 위한 VR플랫폼 기반 기능성 게임 개발: 게임 'Classroom Simulation'을 사례
6 가상현실 게임 콘텐츠 사용성 평가를 위한 사용자 인체정보 데이터 수집 및 시각화 솔루션 설계 및 구현
7 인지기능 향상을 위한 기능성 게임에 대한 연구
8 모바일 MMORPG 설계요인의 중요도 연구
9 A* 경로 탐색에서 부분 경로 생성에 관한 연구
10 SW 교육 초심자의 학습동기부여 및 참여도를 높이기 위한 효과적인 플랫폼 연구
11 위치기반 AR기술을 활용한 어드벤처 게임 디자인
12 학교 장면에서 교사의 상업용 온라인 게임 활용 의사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13 360° VR환경에서 움직임을 가지는 약한 시선 유도 표지
14 컴퓨팅 사고력을 위한 미술코딩 교육 프로그램
15 딥러닝 교육을 위한 게임화
16 유니티와 X3D를 이용한 3D 장면 접근 인터페이스 구현
17 시선추적을 통한 게임 몰입도 파악과 감성 평가에 관한 연구
18 다중 개발도구를 활용한 전시표현 연구 : 애니멀 키오스크를 중심으로
19 불연속 정보를 활용한 반응-확산 톤 표현의 개선